rss 아이콘 이미지
04-28 12:20

[애니] 슈타인즈 게이트

감상문 2013. 4. 15. 08:47 Posted by crowcop

 

제목 : 슈타인즈 게이트(シュタインズゲート)
시간 : 약 25분 x 24화, 25화(미방영분 OVA)
방영 : 일본 2011.04.08~2011.09.16

제작 : 화이트폭스社(日)
국내 홈페이지 : http://www.aniplustv.com/main.asp#/tv/program_view.asp?gCode=TV&sCode=000&contentSerial=1192
해외 홈페이지 : http://steinsgate.tv/index.html

줄거리 [출처:애니플러스]
중증 중2병에서 아직도 헤어나오지 못한 대학생 오카베 린타로는, 「미래가젯트 연구소」를 설립하여, 용도불명의 희괴한 발명품들을 만들어 내고 있었다.
그러나 어느날, 우연히 그들은 과거로 문자 메세지를 보낼수 있는 「타임머신」을 만들어내고 만다.

세기의 발명에 흥분을 억누르지 못하고, 흥미 본위로 과거에 대한 간섭을 되풀이 하는 오카베 일행.
그 결과, 세계를 휘말리게 만드는 커다란 비극이 오카베 일행 앞에 찾아 오게 되었다. 
그리고 그 비극을 벗어나기 위한, 오카베의 고독한 싸움이 시작된다.

과연 그는 운명을 뒤바꾸고, 그것을 뛰어 넘어 극복 해낼수 있을 것인가!?

감상 후

버밀군이 이 작품의 아이폰 게임을 구입해서 재미있게 했다는 얘기를 듣기는 했었지만 별로 관심을 가지지 않았었는데 최근 이 작품의 극장판 소식과 DP에서 어느분이 블루레이를 구입했다는 글을 보고 관심이 생겨 감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초반 10화 정도까지는 굳어버린 본인의 머리로는 따라가기기 힘들었습니다. 주인공 캐릭터의 개그코드도 본인과 맞지 않았던 터라 이걸 계속 봐야하나 말아야 하나 심하게 고민을 했더랍니다. 그래도 꿋꿋하게 봤고 그 뒤로는 상당히 몰입해서 감상을 했습니다. 물론 세세한 이해는 하지 못하고 전체적인 이해만 한 상태이지만 그래도 꽤 멋진 작품이다.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국내에 블루레이가 정식 출시가 된다면 구입도 고려해 볼 생각입니다. 소설과 게임은 별 생각이 없지만 말입니다.

작품이 나름 깔끔하게 완결이 된터라 2기가 나올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입니다만 그래도 기대를 하게 되는군요.

일본에서 이번주에 극장판이 나온다니 그것도 꼭 감상을 해야겠습니다.

 

엘 프사이 콩그루.

결말과 개인적인 내용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