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아이콘 이미지
04-28 10:28

[영화]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

감상문 2013. 3. 23. 07:46 Posted by crowcop

제목 :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 (ただ、君を愛してる: Heavenly Forest, 2006)
시간 : 117 분
개봉 : 2007.08.15
감독 : 신조 타케히코
원작 : 이치카와 타쿠지 의 소설 '연애사진,또 하나의 이야기'
IMDB : http://www.imdb.com/title/tt0872022
번역 :
국내 홈페이지 :
해외 홈페이지 :

줄거리[출처:NAVER영화]
단 한번의 사랑, 단 한번의 키스 그때, 너에게 조금은 사랑이 있었을까?
2년의 세월이 흘렀다. 갑자기 떠난 시즈루(미야자키 아오이). 2년 후 그녀에게서 온 편지를 들고 마코토(타마키 히로시)는 크리스마스로 들뜬 뉴욕으로 왔다. 그러나 그를 보러 온 건 미유키(쿠로키 메이사)였다. 과연 그녀에겐 무슨 일이 있는 것일까?
 6년 전, 대학 입학식 날. 번잡한 횡단보도를 건너려는 시즈루와 마주친 마코토. “여기선 건널 수 없으니까 저쪽에서 건너는 게 좋을 거야” 마코토는 조금은 별난 행동을 하는 그녀를 향해 셔터를 누른다.
 둘 만의 숲. 늘 약 냄새가 난다고 생각하는 마코토, 냄새를 잘 못 맡는 시즈루. 둘은 친구가 되고, 매일 캠퍼스 뒷 숲에서 사진을 찍는다. 그러나 시즈루를 여자로 보지 않는 마코토는 퀸카 미유키를 짝사랑하고 있다. 시즈루는 성숙한 여자가 되기로 결심한다. “앞으로 성장해 마코토가 놀랄 정도로 괜찮은 여자가 될 거야. 그 때 후회해도 몰라.”
 생일 선물. “생일선물로 나와 키스해 줄래? 콘테스트 사진 모델로 말이야.” 시즈루의 엉뚱한 부탁으로 첫 키스를 하게 되는 두 사람. 시즈루는 혼자 말하듯 내뱉는다. ‘마코토…방금 전 그 때, 조금은 사랑이 있었을까’ 그 날 밤 그녀는 “안녕, 그 동안 고마웠어” 란 짧은 메모만 남기고 사라져 버린다.

감상 후

딱히 로맨스가 땡겨서라기보다는 조금 힐링이 되지 않을까해서 선택을 했는데, 괜찮네요.
미야자키 아오이는 다른 사람들의 7년을 마치 곱하기 2를 해서 사는건지..2005년의 이 영화와 2012년의 '고잉 마이 홈'에서의 차이가 너무 나더군요.
내용 전개가 약간 어색한 느낌이 있었는데 원작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여유로운 시간에 편안한 느낌의 영화를 보실분들께 추천.

결말과 개인적인 내용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