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아이콘 이미지
05-18 11:14

[만화] 쵸비츠

감상문 2006. 3. 22. 14:50 Posted by crowcop

제 목 : 쵸비츠
원 제 : Chobits
발 행 : 국내 일반판 2001년 12월 21일 ~ 2003년 8월 28일
작 가 : 클램프
번 역 : 박 련
장 르 : 드라마
출 판 : 서울문화사
권 수 : 8권 완결

줄거리 (출처 : 리브로)
인간형 컴퓨터의 발달은 어디까지 진행될지 아무도 모른다. 그러나 만화에서는 이미 사람의 감정을 지니고 사람 모습을 한 개인용 컴퓨터가 등장했다. 길에 버려진 소녀 형태의 컴퓨터와 주인이 된 학생의 관계를 환상적인 분위기로 그려낸 작품. 궁극의 컴퓨터라고 전해지는 ‘쵸비츠’로 밝혀진 이 컴퓨터의 비밀을 찾아 가는 과정이 애틋한 사랑의 이야기처럼 이어지는 클램프의 대변신작이다.
---------------------------------------


감상

90년대 중,후반경에 나왔으면 대히트를 쳤을지 모를 작품.
컴퓨터와 관련한 지식에 있어 개념적이고 추상적인 지식을 소재로 가지고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 것을 보고 있자면. 귀엽고 깨물어주고 싶기까지한 '치이'를 보고 있으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참..촌스럽다' 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작품.
우린 컴퓨터야. 라고 외치기에는 너무나 너무나 인간화되어 버려, 아무리 만화라고 해도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고, 몰입이 되지 않는, 게다가 마치 10년전의 작품 전개 방식을 '클램프'니까 먹혀들것이라는 안이한 생각으로 대충 페이지를 채워버린듯한 작품.

왜! 전원 스위치가 거기 있어야 하며, 왜! 그 부분의 묘사가 두눈을 크게 뜨게 만드는건데!

본인에게 있어 더이상 '글,그림 : 클램프'의 작품은 없을거라는 것을 확인시켜준 작품.

그리고, 왠지 일본이 인터넷 보급율이 낮기는 낮구나. 하는 생각이 자꾸 들게 하는 작품.
(물론 지금이 아니라 이 책이 나오던 시기에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