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아이콘 이미지
04-28 00:00

[영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감상문 2012. 2. 20. 09:09 Posted by crowcop
제목 :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Tinker Tailor Soldier Spy, 2011)
장르 : 스릴러
시간 : 127 분 (IMDB 127분)
개봉 : 2012.02.09 (미국 2012.01.06)
감독 : 토마스 알프레드슨
원작 : 존 르 카르 의 동명소설
IMDB : http://www.imdb.com/title/tt1340800/
번역 :
국내 홈페이지 : http://www.ttss.kr
해외 홈페이지 : http://www.tinker-tailor-soldier-spy.com

줄거리 (출처:NAVER영화)
[조직 내부에 숨어있는 스파이를 찾아라!]
 영국 비밀 정보부(MI6)의 국장인 ‘컨트롤(존 허트)’은 현장요원인 ‘짐 프리도(마크 스토롱)’에게 서커스(영국정보국) 내에 침투한 러시안 스파이를 밝혀내기 위해 비밀임무를 맡기지만 이를 눈치챈 내부 스파이의 조작으로 ‘짐’은 살해되고 작전은 실패한다. 이 사건으로 책임을 지고 컨트롤은 떠난다. 이후 은퇴한 영국 스파이 ‘조지 스마일리(게리 올드만)’가 자신이 일하던 정보부로부터 러시아 요원을 색출해달라는 요청을 받는다.
 영국 정보국 내에 아주 오래전부터 침투된 고위간부급 두더지(스파이)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스마일리’는 내부에 침투한 스파이를 밝혀내기 위해 ‘빌 헤이든(콜린 퍼스)’, ‘로이 블랜드(시아란 힌즈)’, ‘퍼시 엘레라인(토비 존스)’, ‘토비 에스터헤이즈(다비드 덴칙)’의 뒷조사를 하면서 베일에 가렸던 면모가 하나씩 벗겨지는데..

감상
첩보물인 줄 알고 봤는데...너무 어렵네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시 한번 봐야할것 같습니다만 그럴 기회가 있을런지.
냉전시대의 국가간 첩보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괜찮게 보실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결말과 개인적인 내용 이해